top of page

[News] VM컨설팅, 논산 강경 근대역사문화거리 도시재생 컨설팅 착수

근대 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하여 17동 건축물 및 거리 활성화 콘텐츠 개발 I

강경근대문화역사거리 (출처: 논산시)

베뉴 및 전시마케팅 전문 기업 VM컨설팅이 논산 강경의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논산 강경 근대역사문화거리 도시 재생 컨설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논산 강경은 금강하구의 관문으로 일찍부터 수운이 발달해 일제 시대 내륙 수탈의 전초 기지였다. 특히 일제 시대 강경은 도로와 철도에 물류를 내주면서 해방 이후 급격히 쇠락의 길을 걷게 되었는데, 논산시는 근대 역사문화 자원을 보유한 강경 콘텐츠를 활용하여 관광 및 문화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도시 재생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VM컨설팅은 본 사업을 위해 100여미터 길이에 약 10,000제곱미터에 이르는 근대역사문화 거리 구획 및 17동 건축물에 대한 세부활용계획, 그리고 공간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개발 계획과 사업 타당성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다.


논산시는 도출된 컨설팅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실제 강경 근대역사문화거리 조성 사업에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본 프로젝트를 총괄할 VM컨설팅 이형주 대표는, "실제 사업 적정성과 건축물 구조 및 공간 활용도 등을 따져 실현 가능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하며, "도시의 체류 시간을 늘리는 창의적 콘텐츠 개발을 위해 공간 및 콘텐츠 전문가들과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브이엠 컨설팅 VM Consulting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