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VM 컨설팅, 펫산업 기업 대상 해외전시마케팅 전략 세미나 진행
- 형주 이
- 11분 전
- 1분 분량
aT와 함께 미국 상호관세 대응 및 수출 다변화 위한 맞춤형 교육 제공

전시·베뉴 컨설팅 전문 기업 VM컨설팅(대표 이형주)은 오는 4월 10일(목), 서울 aT센터에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 펫산업 수출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시마케팅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의 상호관세 시행과 글로벌 공급망 변화에 대응해, 국내 펫산업 기업들이 해외시장 다변화를 실현할 수 있는 실전형 교육으로 마련됐다. aT의 박람회 참가지원 사업에 선정된 35개 기업이 참석할 예정이며, VM컨설팅은 전시마케팅 전 과정에 걸친 전략을 집중 전달한다.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바이어 발굴 전략 ▲성과 중심의 부스 운영 전략 ▲현장 상담 기술 및 실전 노하우 ▲성공사례 분석 등 VM컨설팅이 수년간 국내외 박람회 현장에서 축적해온 입체적 마케팅 전략이 공유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VM컨설팅의 대표이자, 한림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 중인 이형주 대표가 직접 강의에 나서며, 실제 참가기업의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는 실전 밀착형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 대표는 2024년 aT 반려동물 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에서도 강사 만족도 1위를 기록하며 전문성과 교육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VM컨설팅 이형주 대표는 “전시회는 단순 참가가 아닌,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무대’로 접근해야 한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참가기업들이 단기성과는 물론 장기적인 수출 채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VM컨설팅은 앞으로도 산업별 맞춤형 전시·마케팅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C)VM Consultin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