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VM 컨설팅, ICEM과 MICE 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 형주 이
- 2월 24일
- 1분 분량
지역 활성화 위한 로컬 콘텐츠 개발 및 베뉴 컨설팅 등 MICE 사업 공동 개발 추진 I

(서울, 2025년 2월 24일) - VM 컨설팅(대표 이형주)은 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소( ICEM)과 MICE 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VM 컨설팅과 ICEM은 ▲지역 활성화를 위한 로컬 콘텐츠 개발 및 기획 ▲컨벤션센터 및 유니크베뉴 활성화를 위한 연구 및 컨설팅 ▲글로벌 사업 공동 확대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협업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콘텐츠 제작 ▲기타 상호 협력 가능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기로 합의했다.
VM 컨설팅은 전시 및 베뉴(venue) 활성화 콘텐츠를 기반으로 컨벤션센터 및 유니크 베뉴, 글로벌 전시회의 참가기업 및 국내 전시회 컨설팅 등 다년간의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MICE 산업의 혁신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보다 경쟁력 있는 글로벌 MICE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VM 컨설팅 이형주 대표는 "ICEM과의 협력은 MICE 산업 내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글로벌 MICE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외 MICE 산업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CEM 윤은주 원장 또한 "VM 컨설팅과의 협업을 통해 양 기관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MICE 산업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개월간의 상호 협의를 통해 최종 체결되었으며, 양 기관은 본 협약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공동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C)VM Consulting
Comments